사회공헌활동

다올금융그룹 사회공헌활동

다올금융그룹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고경영진으로 구성된 ESG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된 봉사단을 통해 지속적이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1. 다올금융그룹, 임직원 참여 데이터플로깅 캠페인 개최
    다올금융그룹, 임직원 참여 데이터플로깅 캠페인 개최

    2022.11.15

    다올금융그룹(회장 이병철)은 15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임직원 100여명이 참여한 데이터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데이터플로깅은 데이터와 플로깅의 합성어로 수거한 쓰레기를 데이터화해 이를 기록하고 지역사회에 공유하는 환경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참여자는 웹앱을 통해 본인의 활동 내역과 그로 인한 탄소절감 효과를 확인하고 기록할 수 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 약 100여명은 팀별로 구역을 나눠 쓰레기를 수거하고 웹앱에 데이터를 기록했습니다. 다올금융그룹은 작년부터 사회공헌활동 중점 추진영역인 환경보호의 일환으로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해 왔습니다. 이번 행사는 더 많은 임직원들이 환경보호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영등포구자원봉사센터와 기부 스타트업 ‘이타서울’이 함께 협업해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이타서울’은 사회공헌활동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부 스타트업입니다. 이번 행사는 ‘이타서울’에서 개발한 데이터플로깅 웹앱 ‘이타시티(ita.city)’를 활용해 진행했습니다. 다올금융그룹 ESG위원장 최석종 부회장은 “플로깅 활동 후 웹앱을 통해 절감된 탄소데이터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더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며 “다양한 체험을 통해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다올금융그룹은 올해 ‘DAOL이 Green 내일’ 이라는 사내 환경 캠페인을 펼치며 플로깅, 안양천 하천 정화 활동, 교실숲 조성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2. 다올금융그룹 점자정보단말기 기부 행사
    다올금융그룹, 장애복지관 시각장애인 점자정보단말기 기부 행사

    2022.10.19

    다올금융그룹(회장 이병철)은 19일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김미경)에 시각장애인용 점자정보단말기 10대를 전달했습니다. 시각장애인 점자정보단말기(한소네6)는 점자와 문자를 상호 변환해 주는 장비로 시각장애인의 문서 작업과 인터넷 검색 등에 필수적인 기기입니다. 하지만 고가 장비다 보니 실제 사용하는 시각장애인은 많지 않은 상황입니다.
    실로암 시각장애인복지관은 시각장애인의 디지털 장벽 해소를 위해 점자정보단말기 대여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올금융그룹은 보다 많은 시각장애인이 단말기를 편하게 대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최신형 점자정보단말기 10대(6천만원 상당)를 지원했습니다.
    다올금융그룹 ESG위원장 최석종 부회장은 "시각장애인들의 현실적인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점자정보단말기를 기부하게 됐다"며 "다올금융그룹은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더욱 따듯한 세상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다올금융그룹 임직원 50여명은 지난 9월 중순부터 온라인 전자도서 제작 플랫폼 '마이픽'에서 진행하는 전자도서 제작 봉사활동에도 참여했습니다. 전자도서(e북) 제작 봉사란 시각장애인이 점자 또는 음성으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스캔한 텍스트를 제작 지침에 따라 편집하는 봉사활동 입니다.

  3. 다올금융그룹 플로깅 행사
    다올금융그룹 플로깅 행사

    2022.09.22

    다올금융그룹은 지난 4, 5월에 이어 올해 3번째로, 9월 22일 그룹 사회공헌 중점추진영역인 환경보호 관련 행사의 일환으로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플로깅 행사를 진행 했습니다. 다올금융그룹 봉사단 “밝은 내일 서포터즈”를 포함한 총 22명의 그룹 임직원들은 약 1시간 반에 걸쳐 여의도한강공원 산책로 및 잔디밭 등에 버려져 있는 담배꽁초 및 쓰레기를 수거했습니다.
    이번 플로깅 행사는 영등포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기획했으며, 앞으로도 다올금융그룹은 환경보호에 기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계획 하고 있습니다.

  4. 다올금융그룹 쌀 기부 행사
    다올금융그룹 쌀 기부 행사

    2022. 07. 26

    다올투자증권(대표이사 이창근)은 26일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과 함께 서울시 용산구 소재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쌀 2,500kg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쌀 기부는 취약계층 노인과 쌀 소비 감소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곡농가를 돕고자 마련하였습니다. NH농협은행이 추진중인 ‘쌀 소비확대 캠페인’에 뜻을 같이하며 금융시장 파트너로서 함께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전달식에는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 조혜진 관장을 비롯해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 길정섭 부행장, 다올투자증권 최석종 부회장, 이창근 사장이 참석했습니다.

  5. 2022 하절기 사랑의 희망옷방
    다올금융그룹 ‘2022 하절기 사랑의 희망옷방' 행사

    2022. 07. 13

    다올금융그룹은 작년 겨울에 이어 서울시 영등포구 노숙인 및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2022 하절기 사랑의 희망옷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의류 및 잡화를 전달했습니다. 다올금융그룹 ESG위원장인 최석종 부회장은 영등포구자원봉사센터 및 서울시립영등포보현종합지원센터에 임직원들의 기부 물품을 전달하고 향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협력에 대한 논의도 진행했습니다.
    이번 '사랑의 희망옷방' 행사는 다올금융그룹, 서울시립영등포보현종합지원센터, 영등포구자원봉사센터가 협력한 행사로 다올금융그룹 전 계열사에서 지난 6월 27일부터 7월 11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