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활동

다올금융그룹 사회공헌활동

다올금융그룹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고경영진으로 구성된 ESG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된 봉사단을 통해 지속적이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1. 다올금융그룹교실숲조성
    다올금융그룹 '교실 숲' 조성 / 공기정화 화분 및 환경교육 키트 제공 행사

    2022. 06. 15

    다올금융그룹은 6월15일 사회적 기업 트리플래닛과 함께 수원 신성초등학교에 '교실 숲' 조성을 위한 공기정화 식물을 기부했습니다. '교실 숲'은 2050 탄소중립을 목표로 초등학교 교실에 반려 식물을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쾌적한 교실 환경을 제공하는 캠페인입니다. 다올금융그룹 봉사단 '밝은내일 서포터즈'를 포함한 임직원들은 영등포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수원 신성초등학교를 방문해 총 10개 학급에 공기정화식물 260그루와 환경 교육 키트를 전달했습니다. 각 교실에는 미항공우주국(NASA)에서 선정한 공기정화식물 '아레카야자'와 '관음죽'등을 비치시켰습니다. 공기정화식물은 미세먼지와 유해물질 차단에 효과가 있어 쾌적한 교실 환경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건강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올금융그룹은 '다올(DAOL)이 그린(Green) 내일'이라는 연중 사내 환경캠페인을 통해 친환경 사내 문화 구축 및 친환경 경영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일상과 가까운 곳에서부터 ESG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처 나갈 예정입니다.

  2. 흙공던지기행사
    다올금융그룹 EM(유용미생물)흙공 제작 및 던지기 행사

    2022. 06. 10

    다올금융그룹은 6월10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신정교 하단에서 하천수질정화를 위한 EM(Effective Micro-Organisms/유용미생물) 흙공 제작, 투척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전문강사님의 지도하에 다올금융그룹 봉사단 “밝은 내일 서포터즈”를 포함한 총 20명의 그룹 임직원들은 황토와 유용미생물을 배합해 약500여개의 EM흙공을 만들었습니다. 정성스럽게 만들어진 흙공은 2주간의 발효작업을 위해 영등포구 자원봉사센터에 전달 하였고, 미리 발효시킨 흙공 약500여개를 하천에 투척하며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야구공 크기의 흙공은 수질을 정화시켜주는 미생물 80여종이 들어있으며 다양한 미생물들이 하나의 유기체와 같이 상호작용 하면서 하천 수질정화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영등포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기획했으며 앞으로도 다올금융그룹은 이번 행사와 같은 다양한 환경보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입니다.

  3. 다올금융그룹 플로깅 행사
    다올금융그룹 플로깅 행사

    2022. 05. 27

    다올금융그룹은 지난 4월에 이어 이번 달 5월 27일에도 그룹 사회공헌 중점 추진영역인 환경보호 관련 행사의 일환으로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다올금융그룹 봉사단 '밝은내일 서포터즈’를 포함한 총 22명의 그룹 임직원들은 약 1시간 반에 걸쳐 여의도한강공원 산책로 및 잔디밭 등에 버려져 있는 쓰레기를 수거했습니다.
    이번 플로깅 행사는 영등포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기획했으며, 향후에도 다올금융그룹은 환경보호에 기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4. 유해식물제거행사
    다올금융그룹 샛강생태공원내 유해식물 제거 행사

    2022. 05. 13

    다올금융그룹 봉사단 "밝은 내일 서포터즈" 및 그룹 임직원 20명은 5월 13일 샛강생태공원 내 생태계를 교란하는 "가시박"과 같은 외래종 유해식물 제거 활동을 실시 하였습니다. 약 2시간에 걸쳐 그룹 임직원들은 더운 날씨 속에서도 토종식물 생태 보존에 기여하고자 열정적으로 활동에 임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영등포구 자원봉사센터, 사회적 협동조합 한강과 함께 진행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다올금융그룹은 환경보호에 기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예정입니다.

  5. 플로깅행사
    다올금융그룹 플로깅 행사

    2022. 04. 29

    다올금융그룹은 그룹 사회공헌 중점추진영역인 환경보호 관련 행사의 일환으로 4월 29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플로깅 행사를 진행 했습니다. 다올금융그룹 봉사단 "밝은 내일 서포터즈"를 비롯한 그룹 임직원들은 약 1시간 반에 걸쳐 여의도한강공원 산책로 및 잔디밭 등에 버려져 있는 쓰레기를 수거했습니다. 이번 플로깅 행사는 영등포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기획했으며, 다올금융그룹은 향후에도 환경보호 관련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